이용약관
최종 업데이트: 2025년 8월 26일
목차
제1조 (목적)
이 약관은 센드릭스(Cendrix, 이하 "회사")가 제공하는 도메인 관리 서비스(이하 "서비스")의 이용조건 및 절차, 회사와 회원의 권리와 의무,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.
제2조 (용어의 정의)
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:
- "회사"라 함은 도메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센드릭스를 의미합니다.
- "회원"이라 함은 이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와 서비스 이용계약을 체결한 개인 또는 법인을 의미합니다.
- "서비스"라 함은 회사가 제공하는 도메인 관리, 모니터링, 알림 등 모든 관련 서비스를 의미합니다.
- "계정"이라 함은 회원 식별과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회원이 선정하고 회사가 승인한 문자, 숫자 또는 그 조합을 의미합니다.
- "게시물"이라 함은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게시한 문자, 음성, 음향, 화상, 동영상 등의 정보를 의미합니다.
제3조 (약관의 효력 및 변경)
① 이 약관은 서비스 화면에 게시하거나 기타의 방법으로 회원에게 공지함으로써 효력을 발생합니다.
② 회사는 필요하다고 인정되는 경우 관련 법령에 위배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③ 약관이 변경되는 경우 회사는 변경된 약관의 적용일자 및 변경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변경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.
④ 회원이 변경된 약관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, 서비스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제4조 (서비스의 제공)
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는 다음과 같습니다:
- 도메인 등록정보 관리 및 모니터링
- 도메인 만료일 추적 및 알림 서비스
- DNS, WHOIS, SSL 인증서 상태 모니터링
- 도메인 관련 보고서 및 분석 서비스
- 기타 도메인 관리에 필요한 부대서비스
② 회사는 기술적 사양의 변경, 서비스 품질 향상 등을 위해 서비스의 전부 또는 일부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.
③ 서비스는 연중무휴, 1일 24시간 제공함을 원칙으로 합니다. 다만, 시스템 점검, 유지보수 등 운영상 필요에 의해 서비스가 일시 중단될 수 있습니다.
제5조 (회원가입 및 계정관리)
① 회원가입은 이용자가 약관에 동의하고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가입의사를 표시하는 것으로 성립됩니다.
②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가입신청에 대하여는 승낙하지 않거나 사후에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:
-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
-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명의를 이용한 경우
- 허위의 정보를 기재하거나, 회사가 제시하는 내용을 기재하지 않은 경우
- 기타 회원으로 등록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
③ 회원은 계정정보의 관리 책임이 있으며, 본인의 계정을 타인이 이용하도록 하여서는 안됩니다.
④ 회원은 회원정보가 변경된 경우 지체 없이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.
제6조 (서비스 이용)
①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하여 도메인 정보를 등록, 수정, 삭제할 수 있습니다.
② 회원이 등록한 도메인 정보는 정확하고 최신의 정보이어야 하며, 허위 정보 입력으로 인한 문제의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.
③ 회사는 회원이 등록한 도메인에 대해 공개적으로 이용 가능한 WHOIS, DNS 등의 정보를 수집하여 서비스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.
④ 회원은 서비스 이용 시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을 준수해야 합니다.
제7조 (회원의 의무)
① 회원은 다음 행위를 하여서는 안됩니다:
- 신청 또는 변경 시 허위내용의 등록
- 타인의 정보도용
- 회사가 게시한 정보의 변경
- 회사가 정한 정보 이외의 정보 등의 송신 또는 게시
- 회사 기타 제3자의 저작권 등 지적재산권에 대한 침해
- 회사 기타 제3자의 명예를 손상시키거나 업무를 방해하는 행위
- 외설 또는 폭력적인 메시지, 화상, 음성 등을 공개 또는 게시하는 행위
- 기타 불법적이거나 부당한 행위
② 회원은 관련 법령, 이 약관의 규정, 이용안내 및 서비스상에 공지한 주의사항,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합니다.
제8조 (회사의 의무)
① 회사는 관련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,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합니다.
② 회사는 회원이 안전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인정보 보호를 위한 보안시스템을 구축합니다.
③ 회사는 서비스 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적절한 절차를 거쳐 처리합니다.
④ 회사는 시스템 장애, 네트워크 오류 등으로 인한 서비스 중단 시 지체 없이 복구하도록 노력합니다.
제9조 (개인정보보호)
① 회사는 개인정보보호법 등 관련 법령에 따라 회원의 개인정보를 보호합니다.
② 개인정보의 수집·이용·제공에 관한 사항은 별도의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릅니다.
③ 회사는 회원의 개인정보를 당해 회원의 동의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. 다만, 관련 법령에 특별한 규정이 있는 경우는 예외입니다.
제10조 (지적재산권)
①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.
② 회원은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, 송신, 출판, 배포,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.
③ 회원이 서비스에 게시한 게시물의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.
제11조 (서비스 이용료)
① 기본 서비스는 무료로 제공됩니다. 다만, 프리미엄 기능 이용 시에는 별도의 이용료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.
② 유료 서비스의 이용료, 결제방법, 결제일 등은 서비스 화면에 표시됩니다.
③ 이용료는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신청한 시점부터 발생하며, 결제는 사전 결제를 원칙으로 합니다.
④ 이용료 납부를 연체하는 경우, 회사는 서비스 이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.
제12조 (환불정책)
① 회원이 유료 서비스를 해지하는 경우, 다음 기준에 따라 환불됩니다:
- 결제일로부터 7일 이내: 전액 환불
- 결제일로부터 7일 초과 시: 사용 기간에 비례하여 차감 후 환불
② 회원의 책임 있는 사유로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계약이 해지되는 경우에는 환불되지 않습니다.
③ 환불은 원칙적으로 결제수단으로 환불됩니다.
제13조 (서비스 이용제한 및 중단)
① 회사는 다음 각 호에 해당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을 제한하거나 중단할 수 있습니다:
- 회원이 약관의 의무를 위반한 경우
- 서비스 이용료를 기한 내에 납부하지 않은 경우
- 기술적 장애, 시스템 점검, 유지보수 등 운영상 필요한 경우
- 천재지변, 국가비상사태 등 불가항력적 사유가 발생한 경우
② 서비스 중단 시 회사는 사전에 공지하되, 부득이한 경우에는 사후에 공지할 수 있습니다.
제14조 (계약해지 및 탈퇴)
① 회원은 언제든지 서비스 이용계약 해지를 신청할 수 있으며, 회사는 관련 법령 등이 정하는 바에 따라 이를 즉시 처리합니다.
② 회원이 계약을 해지하는 경우, 관련 법령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회원정보가 삭제됩니다.
③ 회사는 회원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서비스의 정상적인 운영을 방해한 경우 사전 통지 후 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.
제15조 (손해배상 및 면책)
① 회사는 무료로 제공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원에게 어떠한 손해가 발생하더라도 동 손해가 회사의 고의 또는 중대한 과실에 의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이에 대하여 책임을 부담하지 않습니다.
②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와 관련하여 게재한 정보, 자료, 사실의 신뢰도, 정확성 등의 내용에 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.
③ 회사는 회원 간 또는 회원과 제3자 상호 간에 서비스를 매개로 하여 거래 등을 한 경우에는 이에 대해 책임지지 않습니다.
④ 유료 서비스의 경우 손해배상의 범위는 통상손해로 한정하며, 회원이 납부한 서비스 이용료를 초과하지 않습니다.
제16조 (분쟁해결)
①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고객센터를 설치·운영합니다.
② 회사와 회원 간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에 관하여는 소비자분쟁조정위원회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.
제17조 (준거법 및 관할법원)
① 회사와 회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.
② 회사와 회원 간에 발생한 분쟁에 관한 소송은 민사소송법상의 관할법원에 제기합니다.
문의사항
이용약관에 관하여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문의해 주세요.
서비스명: Cendrix (센드릭스)
연락처: contact@cendrix.co.kr